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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9년 12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0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자가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필수 수집 사항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연락처
② 선택 수집 사항 : 생년월일
③ 물품 구매 시 추가수집 사항 :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받는 사람이 다른 경우 받는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④ 부적절한 접근 시도 시 다음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⑤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용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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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수집정보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기록(IP, 접속시간), 쿠키
0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요금 결제, 청구서 등 발송
② 이용자들의 거래의 이행
- 상품 구매, 구매취소, 반품, 환불, 고객 상담시에 관련 업무 이행을 위해 구매자 정보 (ID,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등) 및 상품 거래관련 정보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수령인 정보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를 관련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
③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연령확인, 고지사항 전달
④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⑤ 비회원 고객
- 비회원 고객의 경우 배송, 대금 결제,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수령인 정보, 대금결제 및 환불에 관한 정보 등)을 요청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⑥ 모바일앱
- 회사는 모바일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시 또는 최초 실행 시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접근 항목 접근 목적
사진 및 저장공간(필수) 사진, 메일 등 기기 내 저장된 파일 및 기기의 외부 저장소 사용
휴대전화 권한(선택) 푸시 알림 서비스 제공
0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0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 탈퇴할 경우 회원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보관기간 종료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참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 및 동법 시행령 16조에 따라 개인정보는 1년 또는 별도 지정한 기간까지 보관됩니다. 지정된 기간 동안 로그인하지 않으셨을 경우 계정을 휴면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05. 개인정보 위탁 및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탁자 위탁업무내용
업무내용 위탁자
전자결제 케이지이니시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상품배송업무 우체국,원더스
06.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퍼블로그>회원정보 수정/관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처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모바일앱에는‘계정관리’에서 개인정보를 조회,수정,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0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암호화가 필요한 개인정보를 전송하거나 저장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⑦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0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두화
- 직위 : 팀장
- 부서 : 전략기획팀
- 전화번호 : 1544-4745
- 이메일 : publog@publog.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09.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화면에서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가. 전송방법
① 전자우편을 통해 전송하는 경우 제목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에는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 및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②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해 전송하는 경우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전송자의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③ 이용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의사를 밝힌 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처리결과를 알리고 있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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